KBS ‘독수리 오형제를 부탁해’ 후속작으로 새로운 주말 드라마 ‘화려한 날들’이 방영할 예정입니다. 가족 간의 갈등과 화해, 사랑이 있는 정통 드라마로, 배우진과 제작진의 조합이 눈길을 끕니다. 화려한 날들의 줄거리, 등장인물 관계도(출연진), 몇 부작부터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1. ‘화려한 날들’ 줄거리
‘화려한 날들’은 한 가족의 파란만장한 삶을 그려냅니다.
한 가족의 삶에서 일어나는 많은 사건과 갈등, 그리고 그 안에서 피어나는 따뜻한 인간애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각 인물의 성장 서사와 인생사의 주요 사건이 맞물려 극의 몰입감을 높입니다.
기획 단계부터 ‘장대한 스토리’와 ‘섬세한 인물 묘사’를 중시하며 준비된 작품입니다.
기획자는 이 작품을 통해 ‘가족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깊은 질문을 던지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2. ‘화려한 날들’ 등장인물 출연진

이지혁역 / 정일우배우
냉정하고 주도적인 성격에 유머까지 갖춘 그는 겉보기엔 화려하지만, 인생의 밑바닥을 경험하면서 시련을 극복하며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가는 인물입니다.

지은오역 / 정인선배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당당한 여자 은오는 한때 짝사랑하던 이지혁에게 차인 후에도 그의 곁을 지키는 일편단심인 따뜻한 인물입니다.

박성재역 / 윤현민 배우
여유와 매너를 겸비한 겉으로는 부족함이 없어 보이지만, 내면에는 깊은 외로움을 안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는 지혁과 그 가족들에게 유대감을 느끼면서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갈등하게 됩니다.

고성희역 / 이태란 배우
박성재의 새어머니. 그룹의 안주인으로 겉보기에는 우아하고 상냥하지만, 실상은 자기를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행동하는 냉철하고 이기적인 인물입니다. 이런 그녀의 야망은 극의 주요 갈등 구도를 이끌게 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중견 배우들과 극의 몰입도를 더하는 입체적인 인물 구성이 돋보입니다.
각 인물의 서사는 단순한 선악 구도를 넘어선 다층적 감정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화려한 날들’ 몇부작, 방영 일정
화려한 날들은 총 50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8시에 1회씩 방송됩니다.
이처럼 대작으로 편성된 만큼 장기적인 스토리 전개와 탄탄한 구성력이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2025년 8월 9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026년 초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방송 후 VOD 및 OTT 플랫폼에서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정규 방송 이외의 콘텐츠 확장도 검토 중입니다.
4. ‘화려한 날들’ 감독,작가
연출은 ‘왜 오수재인가’, ‘닥터 프리즈너’ 등을 연출한 김형석 PD가 맡았습니다.
각본은 ‘찬란한 유산’, ‘황금의 제국’, ‘두번째 스무살’ 등을 집필한 소현경 작가가 집필을 맡았습니다.
섬세한 감정 묘사와 전개력에 강점을 지닌 제작진의 만남으로, 웰메이드 드라마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특히 가족극의 진수를 보여줄 시나리오와 감각적인 연출이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입니다.
5. ‘화려한 날들’ 방영 전 반응
방영 전 스토리와 인물을 보면 ‘웰메이드 정통 드라마’라는 평가가 딱 들어맞으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자아냈습니다.
특히 정인선과 정일우의 연기 호흡이 돋보이는 드라마 입니다.
기존 KBS 주말 드라마 팬층은 물론, 새로운 세대의 관심도 유도하고 있습니다.
6. ‘독수리 오형제를 부탁해’ 후속
‘독수리 오형제를 부탁해’는 경쾌한 가족극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그 후속으로 ‘화려한 날들’이 편성되면서 한층 진중하고 깊이 있는 스토리로의 전환을 시도한 셈입니다.
이는 KBS가 드라마 편성 전략에서 ‘폭넓은 감정선’을 아우르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주말 드라마 시청층을 다변화하려는 시도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7. 새 주말 드라마 ‘화려한 날들’
‘화려한 날들’은 단순한 가족극을 넘어, 인간 존재에 대한 철학적 물음까지 담고자 합니다.
KBS가 오랜 시간 준비해온 프로젝트인 만큼, 시청자에게 깊은 여운을 남길 작품이 될 것입니다.
2025년 하반기 주말 안방극장을 책임질 드라마로서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기대해도 좋습니다.
앞으로의 방영 일정과 스토리 전개를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Q. 독수리오형제 후속 드라마는 뭔가요?
KBS ‘독수리5형제를부탁해!’의 후속의 드라마 제목은 ‘화려한 날들’이며, ‘독수리5형제를부탁해!’ 종영 후 방영 예정입니다.